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자유/유머게시판

“조선은 원래 일본 영토” 침략론자를 인용한 윤석열

달려욧 0 76 0 0

 

 

윤석열 대통령이 일본 게이오대학에서 연설하며 “조선은 원래 일본 영토”라고 주장한 침략론자의 발언을 인용했다는 비판이 나왔다.


윤 대통령은 방일 이틀째인 17일 일본 게이오대를 찾아 대학생 170여명 앞에서 ‘우리의 미래를 위한 용기’라는 제목으로 연설했다. 윤 대통령은 메이지 시대 사상가인 오카쿠라 덴신(1862~1913)의 “용기는 생명의 열쇠”라는 말을 인용하며 “한·일 양 국민에게 필요한 것은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용기”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하종문 한신대 교수(일본학)는 이날 <한겨레>에 “오카쿠라 덴신은 전형적인 한국 멸시론과 침략론의 소유자이고 식민지배에 적극 찬성한 인물”이라고 전해왔다.

실제로 오카쿠라는 1904년에 펴낸 <일본의 각성>에서 “조선반도는 원래 일본의 식민지가 되었던 것으로 생각된다. 우리나라 최고의 전설에는 우리 아마테라스오미카미의 동생이 조선에 정주했다고 전해진다. 그리고 그 나라의 초대 국왕 단군은 어떤 역사가의 견해에 따르면 그의 자식이었다고 한다”고 적었다.

책에는 또 “(진구황후의 조선 정벌 이후) 우리 연대기는 8세기까지(즉 500년간) 식민지 보호의 기록으로 채워져 있다” “(에도 시대의 조선통신사는 도쿠가와 쇼군의 임명 때마다) 조공하는 국왕으로서 경의를 표하기 위해 사절을 파견해 왔다” “조선반도를 어느 적국이 점령한다면 일본에 육군을 쉽게 투입할 수 있는데, 그것은 조선이 비수처럼 일본의 심장부를 겨누고 있기 때문이다” “조선은 원래 일본의 영토”라는 내용이 담겼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8/0002631931?sid=100

 

 

 

0
0
신고
0 Comments
번호 제목
Category